2015년 11월 17일 화요일

Steinberg USB Driver for Mac 1.9.6 릴리즈 소식

OS X 10.11 El Capitan이 릴리즈 되면서 Steinberg UR 시리즈 하드웨어가 호환되지 않는다는 공식 뉴스가 있었습니다. 물론 그 외에도 큐베이스 등등 Steinberg 제품들의 엘 카피탄 호환성 문제가 너무 많아서 맥 유저들의 원성이 자자했었습니다.

제 경우에도 UR28M의 문제로 추측되는 소리가 끊기고 유튜브나 기타 동영상 플레이 시 화면이 빨리감기 되거나 아예 멈춰버리는 어이없는 문제가 주기적으로 발생하고 있었습니다.

그런 와중에 기쁘게도 새 드라이버 릴리즈 소식이 좀전에 올라온 것 같습니다. 급한 마음에 아직 시험해 보지는 못 했고 일단 글 부터 올리고 봅니다. 대략 1시간 가량 시험해 본 결과 문제가 사라진 것 같긴 합니다. 좀 더 써봐야 알겠지만 괜찮아 보이네요. 문제가 완전히 해결되지는 않았습니다만 빈도가 줄은 듯한 느낌은 있네요. 제 경우의 한한 문제일수도 있습니다.

해당되는 하드웨어는 아래 UR시리즈와 CI 시리즈입니다:
  • UR series: UR12, UR22, UR22mkII, UR28M, UR242, UR44, UR824
  • CI series: CI1, CI2, CI2+
다운로드는 아래 공식 사이트 링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.


Steinberg 대응 너무 느려요. -_-

PS. 이 글은 1.9.6 버전 출시 시점의 글이며 아직까지 UR22와 UR28M에 문제가 보고되고 있습니다. 몇 일 전에 Tools for UR Series도 업데이트 되었는데 포함된 드라이버는 역시 1.9.6 이며 따라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. 참고하세요.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